[Know How Do How]SAT-Essay 쓰기
가장 중요한 것은 뚜렷한 주제가 있는 하나의 완성된 Essay를 쓰는 것입니다. 따라서 무엇보다 시간 관리가 중요하죠. 처음 3~5분은 topic과 관련된 자신의 입장과 주제를 뒷받침할 내용과 specific example을 생각합니다. 이 시간은 최대한 머리를 굴려서 essay의 전체 outline을 잡는데 사용합니다.
Topic에서 자신의 입장을 취할 때는 너무 깊게 생각하지 않는 것이 좋답니다. 즉, 정말로 어느 쪽 주장이 옳은지 고민하기 보다는 더 쉽게 쓸 수 있는 입장을 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죠. Topic과 관련하여 자신의 경험에 맞추어 쓰는 것이 가장 쉽고 글도 명확해진답니다. 주제를 뒷받침할 example은 역사적 사실, 과학적 지식 등 모두 가능하나 무엇보다 자신의 경험이 무엇보다 가장 좋은 example이 될 수 있어요. 추상적이고 general한 essay보다는 잘 알고 있는 경험이나 사실들을 사용하는 것이 뚜렷하게 자신의 생각을 나타낼 수 있을 겁니다.
나머지 20분 중 대략 15~17분 정도는 앞에서 계획한 내용들을 빠르게 씁니다. 시간을 염두에 두고 일단 Essay 완성에 초점을 두고, 너무 꾸미거나 신경을 쓰면 시간이 부족해집니다. Introduction, 2 Body paragraphs, Conclusion의 형식으로 4~5 문단이 적합하며 빨리빨리 써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 3분은 점검을 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부족하다면 어떻게든 Conclusion까지 마무리 해애 합니다. 무엇보다 Topic에서 요구한 질문에 대한 답을 하는 완성된 결과물이 있어야 한다는 건 말 안 해도 아시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