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4월 28일 토요일

민사고 - 해외유학 미국의 다양한 입학전형 방법들. . .

? Rolling Admission
입학원서 제출 순서에 따라 일정시간이 지나면 합격여부를 먼저 알려주는 제도입니다. 대개는 입학원서를 제출한지 2달이 지나면 그 통지가 옵니다. 미시간 대학, 위스콘신 대학, 일리노이 대학 등이 이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Early Decision / Early Action
우리나라의 수시전형에 해당하는 전형입니다. 대학 지원을 일찍 하고, 또 그 입학허가 여부를 보통보다 일찍 알 수 있게 한 제도입니다. 12학년의 11월이 되면 지원을 하고, 그해 12월 혹은 이듬해 1-2월에 입학여부를 통보받습니다. Early Decision의 경우 지원한 대학에 합격하면 반드시 그 대학에 진학해야합니다. Early Action은 Early Decision과 거의 같으나 복수의 대학에 지원할 수 있고, 여러 군데에서 입학허가를 받더라도 선택하여 진학할 수 있습니다.

? Regular Admission
가장 일반적인 대학진학 방법으로 우리나라의 정시전형에 해당합니다. 12학년 때 대개는 12월말까지 입학원서를 접수하고, 그 합격여부를 이듬해 3월 말이나 4월 초에 통보받습니다. 대학별로 입학원서접수 마감일과 합격통지날짜가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확인해 두어야합니다.
  ----------------------------------------------------------------------
                                                                            민족사관고등학교 부교장 엄세용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