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4월 27일 금요일

선배들의 IR Tips & Advices!

 

[Know How Do How]선배들의 IR Tips & Advices!


* “저는 IR 시간이 민사고 생활의 꽃이라고 생각할 정도로 IR 제도가 마음에 들어요. 여러분들도 후회 없는 선택을 해서 민사고만의 메리트를 마음껏 누리길 바란다.”


* “IR 과목을 선택할 때 신중하지 못하고 성급하게 결정해서 한때 후회하기도 했던 선배입니다. 후배님들은 그런 시행착오를 겪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 “IR은 그 계획을 잘 짜는 것도 중요하지만, 구체적인 계획을 바탕으로 규칙적으로 실천하는 것도 중요해요. 자습을 하겠다고 결정해놓고 그 시간에 체육관에 가서 농구를 한다던지, 출석 체크가 치밀하지 않은 수업을 몰래 빼먹고 축구를 하는 행동 등은 바람직하지 않겠죠. 다 제 경험에서 나온 말입니다 ㅜㅜ.”


* “정규수업시간이 아니기 때문에 자칫 해이해지기가 쉬운 시간입니다. 그런 친구들도 여럿 보아 왔고요. 공연히 시간을 허비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IR도 정규수업이라는 생각으로 또렷한 집중력을 가지고 활동에 임하세요.”


* “제 생각에는 IR 시간에 평소에 해보지 못한 분야에 도전해보는 것도 바람직한것 같아요. IR 시간을 통해 한 번 새로운 것을 배워보는 기회를 마련하는 건 어떨까요?”


* “의식적으로 IR 시간을 전부 채우려고 하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CR&단어 테스트 때에는 다른 무엇보다도 자습시간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되거든요. 가끔은 다른 친구들은 모두 단어를 외우고 있는데 혼자 수업을 듣고 있는 제 모습이 불쌍해 보이기도 했답니다. ㅜㅜ.”


*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는 시간이 바쁜 고교생활에서 8시간이나 주어졌다는 것은 참 굉장한 일이지! 여러분들도 멋진 IR 시간을 보냈으면 한다! (꼭 이런 말투를 고집한 친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