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5월 18일 금요일

민사고에서 네 꿈을 펼쳐라


민사고에서 네 꿈을 펼쳐라
   
 
민사고에서 네 꿈을 펼쳐라
저자 : 엄세용 민족사관고 기획부교장
출판 : 민사고출판사(http://www.minsago.com/)
발행 : 2007. 5. 17.
판형 : 신국판
쪽수 : 327
ISBN : 978-89-92526-06-7
정가 : 12,000 원
판매 : http://www.minsago.com/



민사고 도전은 글로벌 리더가 되기 위한 첫 걸음이다!!
글로벌 리더를 향한 민사고 아이들의 공부법과 자기 관리 비법,
민사고의 수준 높은 교육 노하우,
민사고 재학생, 졸업생 및 학부모들의 생생한 경험을 담은 수기
이 모든 것을 담았다.

기획 의도

민사고에 대한 세간의 뜨거운 관심만큼, 민사고를 다룬 책들은 여러 권 있어왔다. 그러나 어느 하나 민사고의 모습을 정확하게 담아내지 못하고 있 다. 이 책은 민사고의 현재 모습과 발전 가능성을 정확히 담고 있다. 민사고의 솔직한 모습을 있는 그대로 보여줌으로써 민사고에 대한 갖가지 오해를 불식할 것이다. 민사고에 진학하기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올바른 공부 방법과 진학 요령을 소개하며, 민사고 아이들이 어떻게 공부하고 대입을 준비하여 꿈을 이루어 가는지 민사고의 교육 노하우를 담고 있다. 


민사고 입학을 꿈꾸는 초?중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민사고는 어떤 인재를 원하는지, 다양하고 독자적인 민사고의 입학전형은 무엇으로 구성되며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상세히 밝힌다.
민사고 아이들의 공부법을 알고 싶은 학생을 위해
모든 공부와 생활을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하는 민사고 아이들은 누가 시켜서 공부 않는다. 민사고 아이들의 과목별 공부법 및 시간 관리 방법, 공부에 도움 되는 웹사이트 등 각종 노하우를 공개한다.
국내 대학과 외국 대학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을 위해
민사고가 축적한 대학 입시 노하우를 국내 대학과 외국 대학으로 나누어 제시한다.

내용 소개
 
PART 1 민사고는 이런 학교
민사고는 학생을 계열별, 학년별로 구분하기보다는 개인의 관심과 학습능력에 따라 교육하는 무계열, 무학년 교육과정을 채택하였으며, 무감독 시험제, 자치공화국 운영 등을 통해 자율적으로 생활하도록 한다. 한복을 교복으로 입고, 아침저녁으로 선생님께 문안드리고, 가족 3대가 모여 체육대회를 하는 등 전통교육을 하는 것 또한 민사고의 특징이다.

PART 2 민사고 입학전형에서 준비 방법까지
민사고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의 뜨거운 관심만큼 민사고에 대한 뜬소문이 많다. ‘민사고는 전교 1등 하는 아이들만 들어 갈 수 있다.’ ‘민사고는 엄청 비싼 수업료를 내는 귀족학교라더라.’ '민사고 보내는 학원에 다녀야 한다더라.‘ 등등. 항간에 떠도는 이러한 소문들의 허와 실을 밝히고, 올바른 민사고 입시 준비는 무엇인지, 평가 기준은 무엇이며, 구체적으로 입학 전형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밝힌다.

PART 3 민사고 아이들의 공부 비결
민사고 아이들이 보여주는 뛰어난 역량 때문에 민사고 아이들의 공부 비법을 알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많다. 민사고에서는 어떤 식으로 아이들을 교육하고, 수업시간 이외에 민사고 아이들은 어떤 방법으로 공부하는지 궁금증을 해결한다.

PART 4 미래를 위한 도약, 대학 진학
매년 새 학기마다 화제가 되는 게 ‘민사고 아이들의 대학 진학’ 결과이다. 대학 진학을 위한 올바른 공부법과 대비 전략을 국내 대학과 외국 대학으로 나누어 담았다.

PART 5 민사고를 넘어서
민사고의 기획부교장으로 있는 저자가 민사고의 교육 이념과 더불어 자신의 교육 철학을 밝히고 발전된 교육의 방향을 제시한다. 


http://www.minsago.com/sub2_02.php?goodsIdx=26

댓글 2개:

  1. 축하!

    축하!



    국제기구에서 일 할 수 있는 자질과 능력과 품성을 지닌 인재양성을 위하여

    최소한 자기분야에서 책 한 권을 남길 수 있는 전문가 양성을 위하여

    답글삭제